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Love

포옹에서 알 수 있는 남성의 심리

포옹은 사람마다 감정이나 심리에 따라서 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꼭 껴안는다거나 뒤에서 포옹한다거나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요. 그렇다면

남성의 경우 포옹을 하는 방법에는 어떤 심리가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길게 하는 포옹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과 몸을 밀착하고 싶어합니다. 몸뿐만 아니라 얼굴이나 뺨까지

닿아 오는듯한 포옹이라면, 여성을 사랑스럽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몸의 밀착도를 통해

사랑의 강도와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2. 꽉 밀착시키는 포옹

이 포옹은 불안하거나 긴장하거나 두근두근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의 편안한 고동을 느끼고

안심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긴장하고 있을 때 일정한 리듬을 느끼고 안정을 취하고 싶다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3. 강하게 껴안는 포옹

"놓치고 싶지 않아요", "더 함께 있고 싶어"는 "강한"이라는 느낌이 동작이 되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불안이나 질투심이 있을 때, 강하게 힘이 들어간 포옹을 하는 경향이 있죠.

 

 

 

4. 살며시 안는 포옹

몸의 밀착도가 낮아 지므로 자신의 감정적인 요소는 얇은 포옹입니다. 이 포옹은 연인에게 위로하거나

격려하고 싶은 마음이 부드러움의 심리로 표현되어 나타나는 포옹입니다.

 

 

 

 

5. 머리를 쓰다듬으며 하는 포옹

자신이 더 성숙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 포옹입니다. 머리와 어깨와 허리를 살며시 터치로 하는 포옹은

정신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상대를 귀여워 해주고 싶다는 심리가 나타나는 포옹입니다.

 

 

 

이렇게 포옹은 심리의 따라서 다양한 방법으로 하게 됩니다. 또한 포옹은 행복과 안정감을

얻을 수 있고 진정효과를 느끼게 해주고 심신을 풍요롭게 해주기도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지쳐있는 연인의 몸과 심신을 포옹으로 회복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